안녕하세요. 기업 업무의 표준 맞춤형 업무포털 U+웍스입니다. 이번에는 U+웍스를 사용하시는 고객사 중 [에이스공조] 를 소개해드립니다.

에이스공조(주)는 ”건설이나 환경, 반도체 등의 다양한 산업에 걸쳐 환기 및 공조장비를 제공하고, 기술개발과 품질 관리로 고객들에게 서비스 하는 회사” 라고 합니다.
주 품목으로는 공기조화기, 냉동기, 냉각탑, 환기조화기, 팬코일유니트, 시스템에어컨, 항온항습기, CLEAN ROOM등을 다양한 장소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룹웨어 도입을 검토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과거 그룹웨어쪽 솔루션을 담당했던 경험이 있어, 회사가 어떤 경영활동을 함에 있어서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판단하고 있었습니다. 회사 규모가 커지고 매출 볼륨이 확장되면서 비즈니스 활동이나 내부 관리업무 하는 데 있어 효율이 많이 떨어진다고 판단해, 그룹웨어 도입을 결정하였습니다.
U+웍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룹웨어에 대한 기본 이해도가 있었고, 선정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어떤 제품을 선정하느냐가 문제였는데 Inhouse 개발하는 부분도 있고, Cloud 형태도 있었는데, 회사 규모등 여러가지 여건을 봤을 때 저희는 개발보다는 Cloud 형태로 가는게 낫겠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통신회사에서 이런 서비스들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었고, SK, KT, LG등 여러 솔루션업체를 검토 했었는데, 그 중에서도 LG 유플러스가 가장 Interface가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구성이 돼 있고, 사용법이 간단해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어려우면 실제 사용까지 이어지지 않을 수 있거든요. 저희 회사에서 필요한 기능들이 아주 쉽게 인지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돼있어서, 사실 검토 하는데 오랜 시간은 걸리지 않았습니다.😊

도입이후 좋아진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Before 💩
1. 유선이나, 오프라인 대면으로 업무처리를 하고, 결재를 직접 받는 상황이 많았습니다. 특히 기술인력들이 외부활동시 업무처리에 제한이 많았습니다.
2. 개인메일(네이버,구글등) 사용했고, 회사도메인으로 된 메일이 없었습니다.
3. 카카오톡으로 업무용 메신저 진행했으나, 여러 방 개설로 인해 상당히 복잡해지고, 업무를 진행 하다 보면 없어지는 부분들이 많았으며, 사적운영에 제한이 있었습니다.
4. 프로젝트 진행별 관리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대면이나 카톡을 통해 소통을 많이 했었습니다.
After 👍
1. 시간, 공간제약 없이 바로바로 의사결정이 가능 해졌습니다. 특히, 모바일상 메일, 쪽지, 전자결재, 협업 등 급한 업무를 처리 할 수 있어, 업무의 신속성과 효율성이 상당히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2. 회사도메인으로 된 메일주소를 사용하게 되어, 명함에도 넣을 수 있어 외부영업 및 기술활동시 신뢰감 증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3. U+웍스 메신저를 사용하면서, 업무영역과 사적영역이 구분이 되어, Privacy가 좀 더 보장이 되었습니다.
4. 프로젝트별 업무관리, 일정관리, 게시판, 웹디스크에 카테코리를 만들어서 다양한 일정 등록 및 의견공유가 가능 해졌습니다. 특히 팀별 업무일지 양식을 등록하여, 대표님께 업무보고 하는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
1.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거 사용했던 메일데이터를 U+웍스에서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2. SNS 기능(뉴스피드 위젯)을 상당히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메일, 전자결재, 업무일지, 일정관리등 이슈가 생기면 SNS처럼 알림을 바로바로 받아 볼 수 있어서, 어떤 부분이 나한테 요청을 하는지 확인 할 수 있어 좋습니다.
3. 회사별로 위젯을 설정 할수 있어 유연성이 좋은거 같습니다.
관리자가 꼭 필요한 필수사항을 고정 할수 있고, 개인이 추가로 위젯을 자유롭게 구성해 쓸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한 기능 같고요. 저희 같은 경우는 외부입찰을 많이 하는데, 입찰게시판도 별도로 만들어서 맨 우측 상단에 위젯 구성을 해놨습니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강소기업의 현재 상황과 U+웍스에 대한 활용 경험에 대해 말씀을 들었습니다. 기업 업무의 표준 U+웍스는 기업담당자 분들과의 소통을 통해서 다양한 요구사항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