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웍스 사례 –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안녕하세요. 기업 업무의 표준 맞춤형 업무포털 U+웍스입니다.
이번에는 U+웍스를 사용하시는 고객사 중 공공기관인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을 소개해드립니다. 👍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운영기구로 국가 보유의 공간정보를 모든 국민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체제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 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이란 개인 및 기업이 국가가 보유한 고정밀. 최신의 공간정보를 이용하여 다양한 응용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최초의 국가공간정보 민간 활용망 입니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의 운영 ․ 관리 및 보다 나은 발전을 위해 힘쓰고, 공간정보산업 발전을 위한 조사 ․ 분석 ․ 연구를 지원합니다. 또한 공공 공간정보의 상품화 및 유통활성화를 이끌어가며, 공간정보에 관한 지적재산권 보호에 앞장섭니다. 🤩

출처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공간정보산업진흥법 제23조에 의하여 공간정보산업진흥지원기관으로 설립 되었으며, 공간정보산업의 전문적이고 효율적 지원을 통해 신규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국가경쟁력 강화를 선도합니다. 사용자 중심의 원스톱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공간정보서비스 전문기구를 목표로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그룹웨어 도입을 검토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존 결재는 서면방식으로 진행하였으나 문서관리 및 신속한 결재처리가 되지 않는 어려움이 있었고, 업무공유를 하는 시스템이 통일되지 않아 업무 처리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

U+웍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자결재를 통해 근태외 품의사항들을 온라인으로 신속하게 결재가 가능해졌고 장기출장이나 외근중에도 간편하게 결재가 가능하여 만족합니다. 모바일앱을 사용하여 편리합니다.

출처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도입이후 좋아진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Before 💩

1. 각 개인이 직접 본인의 연차가 몇 개 남았는지, 근태관리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2. 페이퍼나 구두로 보고 진행하여, 과거 문서 검색이나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3. 자원관리가 불편했습니다. 차량등록을 중복으로 신청하는 경우가 발생하였고, 누가 대여해 갔는지 불분명 하였습니다.

After 👍

1. 잔여 연,월차 등 근태관리를 본인이 직접 확인 할 수 있고, 자동으로 연차 차감해서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2. 과거에 진행했던 전자결재, 게시판 문서의 “내용” 검색까지 가능 해졌습니다.
3. 자원예약에서 차량등록 신청 시, 중복신청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대여자 확인도 가능 해졌습니다.

이런 기능이!!

1. 자원예약 기능은 차량, 회의실 예약시 활용도가 좋습니다. 인장, 법인카드 불출등에도 활용 가능합니다. 중복신청도 사전에 막을수 있고, 누가 대여중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2. 근태관리와 전자결재를 연동하여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근태관리에서 연차 신청시, 전자결재로 자동 연동되어 승인 받으면 연차차감 기능이 편합니다.

3. 전자결재 문서 수정 시 조회이력 기능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자결재 문서를 중간 결재자가 수정 했을 경우 로그이력이 남기때문에, 수정전 문서까지 확인가능 합니다. 😊

4. 전자결재 상세검색 기능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목, 기안자, 문서번호, 양식명, 내용까지 상세검색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강소기업의 현재 상황과 U+웍스에 대한 활용 경험에 대해 말씀을 들었습니다. 기업 업무의 표준 U+웍스는 기업담당자 분들과의 소통을 통해서 다양한 요구사항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담당자분들이 만족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는 U+웍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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